유키

Eternal Return Wiki
이동: 둘러보기, 검색
사토 유키 (Sato Yuki)

Yuki.png

"이번엔 제 차례군요"

본명
사토 유키
나이
18세
국적
일본
직업
고등학생 (검도부장)
전투타입
근접

유키의 능력치
레벨 1
레벨 20
성장치
공격력
32
70
2.0
체력
550
2108
82
체력 재생
0.2
1.53
0.07
스태미너
360
607
13
스태미너 재생
2.2
3.34
0.06
방어력
18
56
2
공격속도 증가
12.5%
12.5%
-
치명타 증가
0%
0%
-
이동 속도 증가
3.2
3.2
-
시야 증가
8
8
-

유키Eternal Return에 등장하는 캐릭터 입니다.

배경 이야기[편집 | 원본 편집]

능력[편집 | 원본 편집]

완벽한 옷매무새 (Passive)

패시브 (자원)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Yuki Passive.png

피해량
15/30/45
시전시간
즉시

유키가 적에게 피해를 줄 때 단추를 1개 소모하여 추가 고정피해를 입힙니다.
(단추가 없을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)
단추는 비 전투 상태에서 서서히 회복됩니다.
옷매무새 정리 (W)를 사용하면 단추를 최대치로 회복 할 수 있습니다.

머리치기! (Q)

공격 / 버프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Yuki Q.png

피해량
40/80/120/160/200
스테미너 소모
70
시전시간
0.23초
지속시간
5초
(이동속도 감소: 1초)
쿨다운
8/7/6/5/4초

유키의 다음 공격이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 시킵니다.
완벽한 옷매무새 단추가 있다면 0.5초 기절시킵니다.

옷매무새 정리 (W)

패시브 / 버프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Yuki W.png

스테미너 소모
110
시전시간
즉시
단추 충전: 1초
지속시간
1초
쿨다운
20/18/16/14/12초

'지속 효과: 유키가 피해를 입을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.5초 감소합니다.
사용 효과: 유키가 옷매무새를 정리하는 동안 빗겨치고 일격 (E)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/5/6/7/8초 감소합니다.
스킬 시전중에는 방어력이 50% 증가합니다.
이동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빗겨치고 일격 (E)

공격 (이동)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Yuki E.png

피해량
70/130/190/250/310
(+0.6 공격력)
사정거리
5m
스테미너 소모
90/100/110/120/130 SP
시전시간
0.13초
지속시간
1.25초
쿨다운
12/11/10/9/8초

유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가장 먼저 부딪힌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.
공격당한 대상은 잠시 기본 공격이 봉쇄됩니다.

화무십일홍 (花無十日紅)

공격 (궁극기)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Yuki R.png

피해량
250/375/500
(+1.5 공격력)
+
대상의 최대 체력 15/20/25%
사정거리
5.5m
스테미너 소모
120/150/180
시전시간
0.99초
지속시간
1초
쿨다운
160/120/80초

유키가 검에 손을 가져가서 순식간에 공간을 베어버립니다.
유키는 자신이 벤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감소 시키며 표식을 남깁니다.
유키가 검을 검집에 집어 넣는 순간 표식이 폭발하며 대상의 최대 체력의 15/20/25%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.

무기[편집 | 원본 편집]

Parry.png
양손검

빗겨 흘리기

무기 스킬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Parry.png

지속시간
0.75초
쿨다운
30초
검을 들어 방어자세를 취합니다.
방어 자세동안 공격 받으면 1회의 공격을 막고 공격한 적의 방향으로 돌진합니다.
  • 빗겨 흘리기는 양손검을 장착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영상[편집 | 원본 편집]

트리비아[편집 | 원본 편집]

  • 유키는 2020/07/08에 추가 되었습니다.
  • 유키의 생일은 1월 9일 입니다.

보이스[편집 | 원본 편집]

English Korean
▶️ "Ah, now it's my turn." ▶️ "이번엔, 제 차례로군요."

First Move

English Korean
▶️ "I'll hold my sword, then." ▶️ "그럼, 검을 들도록 하겠습니다. "
▶️ "I can only hope I've made the right choice." ▶️ "제 선택이 틀리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. "
▶️ "This won't take long." ▶️ "오래 걸리지는 않을 겁니다."

Specific Areas

English Korean
▶️ "This alley is filthy." ▶️ "그렇게 깨끗한 길은 아니네요."
▶️ "I'd better not let down my guard." ▶️ "긴장을 늦추면 안 되는 지형이군요."
▶️ "If you have something to say, show yourself!" ▶️ "저에게 볼 일이 있으시다면, 그곳에서 나오세요."
▶️ "If I hadn't learned how to use a sword, I might've learned archery." ▶️ "검을 안 배웠다면, 활을 배웠을지도 모르겠습니다."
▶️ "I have no intention of becoming a target." ▶️ "여기서 과녘이 될 생각은 아직 없습니다."
▶️ "It takes disicpline to become a master swordsman or archer." ▶️ "마음을 다스려야 검도, 활도 제대로 잡을 수 있는 거겠죠. "
▶️ "I suddently feel..colder... It's all in my head." ▶️ "조금 추워진 것 같은데 착각이겠죠."
▶️ "Don't make a scene in a place like this." ▶️ "소란을 피울만한 곳은 아닌 듯합니다."
▶️ "Stay respectful to the deceased." ▶️ "망자에 대한 예의를 지키도록 하죠."
▶️ "Is it okay to swing my sword here?" ▶️ "여기서 칼을 휘둘러도 되는 걸까요?"
▶️ "I don't practice religion, yet I feel a bit more at peace here." ▶️ "딱히 종교를 가지진 않았지만, 뭔가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네요."
▶️ "Should I..say a prayer?" ▶️ "기도라도 해야할까요?"
▶️ "A busy city.. but today, it's empty." ▶️ "번화가라고 써있지만 사람은 없군요."
▶️ "It must've been busy here." ▶️ "한 때는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던 곳이었을텐데 말이에요."
▶️ "...anything I need around here?" ▶️ "제게 필요한 물건이 있을까요?"
▶️ "If these machines start running all of a sudden.." ▶️ "기계들이 갑자기 작동한다면 꽤 당황할 것 같아요."
▶️ "I hear strange noises." ▶️ "이상한 소리가 들리네요."
▶️ "I'd better be careful where I step." ▶️ "발 밑을 조심해야겠습니다."
▶️ "Forests can be dangerous at night." ▶️ "밤이 되면 위험할지도 모르겠네요."
▶️ "Hmm... was that an animal sound..?" ▶️ "흠...동물이 내는 소리였을까요?"
▶️ "Watch for branches. Be completely silent." ▶️ "나뭇가지를 밟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어요."
▶️ "Can we eat the fish we catch?" ▶️ "여기서 잡은 물고기는 먹을 수 있을까요?"
▶️ "I don't think any boats'll stop here." ▶️ "배가 들어올 일은 없겠네요. "
▶️ "I tend to get a bit seasick." ▶️ "배멀미는 좀 있는 편입니다."
▶️ "Lucky. I needed some medicine." ▶️ "마침 약품이 필요했는데, 잘 되었네요."
▶️ "I wonder... can the facilities be used?" ▶️ "의료설비는 제대로 갖춰져 있을 지 모르겠네요."
▶️ "No doctors around." ▶️ "의사 선생님은 없을 것 같네요."
▶️ "A nap would be.. refreshing." ▶️ "잠깐 눈 좀 붙이고 싶긴 하네요."
▶️ "Hello? Where do I check-in?" ▶️ "저... 체크인은 누구한테 부탁해야하죠?"
▶️ "There must've been a few tourists at some point." ▶️ "관광객이 있긴 했나봐요."
▶️ "Should I grab some water?" ▶️ "물을 좀 떠갈까요?"
▶️ "I just hope the water is clean." ▶️ "깨끗한 물이길 바랄 뿐입니다."
▶️ "Look! I can see the fish!" ▶️ "물고기가 보이는 것 같은데..."
▶️ "I don't want sand in my shoes. It's coarse and irritating." ▶️ "여기서 싸우면 신발에 모래가 들어가겠군요."
▶️ "If there were some beach umbrellas, it'd be a nice vacation spot!" ▶️ "파라솔만 있으면 꼭 휴양지같겠어요."
▶️ "It's been a while since I went for a swim." ▶️ "수영을 해본지도 오래 된 것 같아요."
▶️ "I've locked away memories of school." ▶️ "잠깐 추억에 잠겨버렸네요."
▶️ "The familiar landscape of school is.. comforting" ▶️ "익숙한 풍경이라 마음이 편하네요."
▶️ "Will the breaktime bell ring?" ▶️ "쉬는 시간이 되면 종소리도 날까요?"
▶️ "I don't feel like fighting here." ▶️ "여기선 싸우고 싶지 않네요."
▶️ "Good place to gather my thoughts." ▶️ "마음을 다스리기 좋은 장소죠."
▶️ "I will not disgrace this place." ▶️ "몸가짐을 신경쓰게 되네요. "
▶️ "Oh, I'd bet there's food or useful things here." ▶️ "먹을 것도, 쓸만한 것도 많아 보입니다."
▶️ "...do I have to take my shoes off inside?" ▶️ "신발 신고 들어가도 되는 걸까요?"
▶️ "At least there are still some nice houses." ▶️ "그나마 멀쩡한 집들이 있는 곳이네요."

Hyperloop

English Korean
▶️ "When I open my eyes... i'll be in a totally different place." ▶️ "눈을 뜨면... 전혀 다른 곳이겠죠."
▶️ "Take a deep breath." ▶️ "심호흡을 좀 하고 타는 게 좋더군요."

Restricted Areas

English Korean
▶️ "I better search elsewhere." ▶️ "필요한 게 있다면, 다른 곳에서 찾아야겠어요."
▶️ "I cannot stay longer." ▶️ "더 이상 지체할 수 없어요."
▶️ "This place is not safe." ▶️ "여기는 안전하지 않습니다."

English Korean
▶️ "I've assembled something useful." ▶️ "그럭저럭 구색은 갖춘 것 같아요."
▶️ "I can make something better." ▶️ "조금 더 노력해봐야겠어요."
▶️ "This'll be useful... probably." ▶️ "쓸만하다...고 말해도 될지 모르겠네요."
▶️ "I think it's okay for a beginner." ▶️ "초보자 치고는 괜찮지 않나요?"
▶️ "Well, I improved a bit, at least." ▶️ "그래도 좀 발전한 것 같습니다."
▶️ "Not totally awful." ▶️ "영 못봐줄 정도는 아니죠?"
▶️ "I don't think I'm particularly talented, but I might've made something good here." ▶️ "보잘 것 없는 재주지만 그래도 쓸만한 것을 만들었네요. "
▶️ "I'll be really disappointed if this goes poorly." ▶️ "망가지면 정말 아까울 것 같아요."
▶️ "A gift no one will refuse!" ▶️ "이 정도면 누구에게 선물해도 나쁜 소리는 안 들을 것 같습니다."
▶️ "I'm impressed with myself." ▶️ "스스로에게 놀랄 것 같습니다."
▶️ "I've always liked making things , but I had no idea I was this good." ▶️ "뭘 만드는 걸 좋아하기는 했지만 제 능력이 이 정도일 줄 몰랐네요."
▶️ "I'll keep this in mint condition." ▶️ "매일매일 닦아줘야겠어요."

Targeting

English Korean
▶️ "With precision" ▶️ "정확하게 베어드리겠습니다."
▶️ "It's a privilege." ▶️ "제 검을 받아주세요."

Kills

English Korean
▶️ "Let's hope your blood wasn't spilled unecessarily." ▶️ "헛된 피가 아니었기를 바랍니다."
▶️ "I tried to make it painless." ▶️ "최대한 고통없이 보내드렸습니다."
▶️ "Now I can't make any excuses." ▶️ "이제는 변명도 할 수 없겠네요."
▶️ "Rest in peace..." ▶️ "명복을 빌겠습니다."
▶️ "I'll keep on going." ▶️ "베고, 또 벨 뿐입니다."
▶️ "Already five down?" ▶️ "벌써 다섯명 째인가요?"
▶️ "It's meaningless to keep track now..." ▶️ "이제와서 숫자를 세는 건 의미 없을 것 같습니다."
▶️ "Sending you off with only one swing of my sword is merciful." ▶️ "단칼에 보내드리는 게, 제 자비입니다."
▶️ "We might be down to half, now." ▶️ "이제 절반 정도 남았을까요?"
▶️ "I'm not tired yet." ▶️ "아직 지치지 않았습니다."
▶️ "At this point, I can only devote myself to my blade." ▶️ "이렇게 된 이상, 모조리 벨 수 밖에요."
▶️ "My sword is tinted with blood." ▶️ "검이 핏빛으로 물들었네요."
▶️ "Are there any left to kill?" ▶️ "더 죽일 사람이 남아있었던가요?"
▶️ "I hope this will all be over soon." ▶️ "어서 마무리하고 싶네요."
▶️ "What if I told you that the smell of blood makes me dizzy?" ▶️ "피냄새 때문에 어지럽다고 하면 너무 뻔뻔한 걸까요?"
▶️ "No hard feelings." ▶️ "개인적인 감정은 없습니다."
▶️ "...I don't feel any better." ▶️ "마음이 편하진 않네요. "
▶️ "I shouldn't need to do this often." ▶️ "자주 할 일은 못 되는 것 같네요."

Trap

English Korean
▶️ "Just set the trap like this.?" ▶️ "제대로 설치되었겠죠?"
▶️ "This might hurt just a lot. " ▶️ "조금 많이 따끔할 거에요."

Rest

English Korean
▶️ "Better catch my breath." ▶️ "숨을 고르는 편이 좋겠네요."

English Korean
▶️ "Anything useful?" ▶️ "쓸만한 게 있으려나요."
▶️ "...Dusty in there" ▶️ "먼지가 좀 쌓여있네요..."
▶️ "Almost passed this up." ▶️ "지나칠 뻔 했네요."
▶️ "I hope it isn't broken from the fall.." ▶️ "뭐가 들어있을 지..."
▶️ "Something quite valuable." ▶️ "제법 값진 물건이 있을 것 같은데요."
▶️ "I'm looking forward to seeing what's insinde." ▶️ "어떤 물건이 나올 지 조금 기대가 되네요."
▶️ "I could find a use for this." ▶️ "주워두면 쓸 데가 있겠죠."
▶️ "I've never gone fishing." ▶️ "낚시는 해본 적이 없어서요."
▶️ "Can you also catch.. sharks?" ▶️ "상어... 같은 것도 잡힐까요?"
▶️ "Raw potatoes are a bit too dry for me." ▶️ "그냥 먹으면 조금 퍽퍽하겠네요."
▶️ "Surprisingly heavy." ▶️ "제법 무게가 있네요."
▶️ "Careful to not get water on my shirt." ▶️ "발이 젖지 않게 조심해야겠어요."
▶️ "That's too bad.." ▶️ "안타깝네요."
▶️ "Hmm...I'll use it well." ▶️ "음... 잘 쓰겠습니다."
▶️ "You saved me!" ▶️ "덕분에 살았습니다..."
▶️ "I don't like this, it feels like cheating." ▶️ "훔쳐보는 기분이라서 내키지는 않아요."
▶️ "I'll remember this place." ▶️ "위치를 잘 기억해두어야겠네요."

Q

English Korean
▶️ "Head!" ▶️ "머리!"
▶️ "Attack sound 1" ▶️ "하아아압!"
▶️ "Attack sound 2" ▶️ "타아아압!"

W

English Korean
▶️ "Focus." ▶️ "잠시, 집중을."
▶️ "I won't let it get messy." ▶️ "흐트러지지 않겠어요."
▶️ "I only need a few minutes." ▶️ "잠깐이면, 충분합니다."

E

English Korean
▶️ "This way!" ▶️ "이쪽입니다."
▶️ "I'll take my chances." ▶️ "빈틈 투성이에요."

R

English Korean
▶️ "Last one." ▶️ "마지막입니다."
▶️ "Ok, enough." ▶️ "여기까지, 입니다"

Learning Weapon Skill

English Korean
▶️ "They'll witness eight blades at the same time." ▶️ "8개의 검날이 동시에 나아갈 것입니다."
▶️ "My swords moves with a purpose." ▶️ "모든 검초가 실초입니다."
▶️ "I can sense their movements." ▶️ "상대의 흐름이 보입니다."
▶️ "I will ease your mind." ▶️ "의념조차 베어버리겠습니다."

English Korean
▶️ "I've been told that I look sharp... or did they mean my sword?" ▶️ "검으로 총알도 쳐낸 적이... 아, 정말 믿는 건 아니시죠?"
▶️ "Hands can move quicker than the eyes." ▶️ "저도 검을 들면 번개가 치고 파도가 흔들릴 지도 모릅니다. "
▶️ "You ever see someone slice a bullet right outta the air?" ▶️ "손은 눈보다 빠를 수 있죠."

English Korean
▶️ "I don't even need a sword." ▶️ "죄송합니다. 그렇게 겁내실 줄은 몰랐어요."
▶️ "Even the handle of my sword is deadly." ▶️ "검은 필요없을지도 모르겠네요."
▶️ "Sorry. I didn't know you'd be such a coward." ▶️ "죽도로 상대해드릴까요?"
▶️ "I can't go easy on you forever." ▶️ "언제까지 봐드릴 수는 없으니까요."

Victory

English Korean
▶️ "My sword won't be covered in any more blood today." ▶️ "오늘 더 이상 검에 피를 묻힐 일은 없겠네요."
▶️ "Ah, so this is how it ends!" ▶️ "이렇게 마무리로군요."

Highly Placed

English Korean
▶️ "It's ok, I can't always win." ▶️ "괜찮아요, 늘 이길 수는 없으니까요."
▶️ "I couldn't focus today." ▶️ "오늘따라 집중이 잘 되지 않았어요."

Defeat

English Korean
▶️ "I've brought shame upon my masters." ▶️ "검도부로써 조금은 부끄러운 기분이 드네요."
▶️ "I was weaker than I thought." ▶️ "저는 생각보다 유약했군요."

Surrender

English Korean
▶️ "I'll put down my sword." ▶️ "검을 내려놓겠습니다."
▶️ "I've lost." ▶️ "제 패배입니다."
▶️ "An inexcusable defeat." ▶️ "변명의 여지가 없는 패배입니다."
▶️ "I've reached my limit." ▶️ "제 한계가 온 것 같습니다."

Death

English Korean
/ ▶️ Dying sound 1

Laugh

English Korean
▶️ Laugh 1 ▶️ Laugh 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