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이솔

Eternal Return Wiki
이동: 둘러보기, 검색
아이솔

Isol Model.png

"작전 준비 완료!"

본명
아이솔
나이
16
국적
브라질
직업
게릴라 소년병
전투타입
원거리

아이솔의 능력치
레벨 1
레벨 20
성장치
공격력
27
55.5
1.5
체력
500
1640
60
체력 재생
0.5
1.64
0.06
스태미너
350
654
16
스태미너 재생
1.8
2.56
0.04
방어력
16
42.6
1.4
공격속도 증가
12.5%
12.5%
-
치명타 증가
0%
0%
-
이동 속도 증가
3.1
3.1
-
시야 증가
8
8
-

아이솔Eternal Return에 등장하는 캐릭터 입니다.

능력 (스킬)[편집 | 원본 편집]

유격전

버프 / 디버프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IsolT.png

시전시간
즉시
아이솔의 스킬을 제외한 트랩의 설치 시간이 .1/.2/.3초 감소하며,
해당 트랩이 투명해지는 시간이 .2/.4/.6초 감소합니다.
또한, 아이솔이 설치한 트랩에 걸린 적은 3초 동안
방어력이 5/10/15% 감소합니다.

Q - 셈텍스 폭탄

공격 / 상태이상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IsolQ.png

피해량
50/75/100/125/150
(+0.5 공격력)

추가 피해량:
10/16/22/28/34
(+0.4 공격력)
(매 공격시)
사정거리
6m
스테미너 소모
90/110/130/140/160
시전시간
0.27초
쿨다운
20/18/16/14/12초
아이솔이 적이나 지면에 부착되는 폭탄을 던집니다.
폭탄을 지면에 설치한 경우 5초 뒤 3m 범위로 폭발합니다.
셈텍스 폭탄이 지면에 닿을때 폭탄 중심에 적이 1.6m 이내에 있으면
폭탄은 적에게 달라붙고 6초 뒤에 터지면서 1초 동안 속박을 줍니다
시한 폭탄이 붙은 적에게 일반 및 스킬로 피해를 주면 폭발 시간이 1초 줄어들며 추가 피해를 줍니다

W - 화망

공격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IsolW.png

피해량
25/50/75/100/125
(+0.3 공격력)x5
사정거리
6m
스테미너 소모
80/90/100/110/120
지속시간
2초
쿨다운
20/18/16/14/12초
아이솔의 2초 동안 전방을 향해 무기를 난사하여 0.5초 간격으로 5번의 피해를 줍니다.
피해를 받은 적은 이동속도가 10.0 / 12.5 / 15.0 / 17.5 / 20.0% 감소합니다.

E - 은밀 기동

이동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IsolE.png

스테미너 소모
100/120/140/160/180
시전시간
즉시
지속시간
2.5/2.75/3/3.25/3.5초
쿨다운
25/23/21/19/17초
아이솔이 앞으로 구르며 이동합니다.
이동 후 2.5 / 2.75 / 3 / 3.25 / 3.5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.
은신 중에는 이동속도가 10 / 15 / 20 / 25 / 30% 증가합니다.

R - MOK제 폭탄

공격 (궁극기)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IsolR.png

피해량
60 +0.6 공격력
120 +0.8 공격력
180 +1.0 공격력
사정거리
1m
스테미너 소모
80/80/80
시전시간
0.54초
지속시간
40초
쿨다운
40/30/20초
아이솔이 Mok제 폭탄을 설치합니다.
Mok제 폭탄은 4m의 범위로 폭발하며 피해를 주고
대상의 이동속도를 2초동안 10 / 20 / 30% 저하 시킵니다

사용 무기[편집 | 원본 편집]

Overheat.png
돌격 소총

배경 이야기[편집 | 원본 편집]

트리비아[편집 | 원본 편집]

  • 아이솔은 블랙서바이벌: 영원회귀의 클로즈 베타에서 등장 하게 되었습니다.
  • 아이솔의 생일은 3월 20일 입니다.

보이스 (음성)[편집 | 원본 편집]

영어 한글
▶️ "Strategy in place." ▶️ "작전 준비 완료."

게임 시작

영어 한국어
▶️ "Target locked." ▶️ "타겟 확인."
▶️ "I have things to protect." ▶️ "나는 지켜야 할 것이 있어."
▶️ "The ends justify the means." ▶️ "방법에 옳고 그름은 없어."

지역별 대사

영어 한국어
▶️ "The alley is a nice place for a trap..." ▶️ "트랩을 설치하기 좋은 곳이군..."
▶️ "Watch your back." ▶️ "뒤를 조심하자."
▶️ "It smells like where I used to live.." ▶️ "내가 살던 곳과 비슷한 냄새가 나..."
▶️ "Targets are all similar, no matter the weapon." ▶️ "과녘은 어느 무기든 비슷한 모양이지."
▶️ "Soldiers should use guns, not arrows." ▶️ "병사는 총으로 충분해,"
▶️ "Maybe I can use these arrowheads for something." ▶️ "화살촉같은 건 써먹을 수 있겠는데."
▶️ "All of my friends were also buried..." ▶️ "내 친구들도 모두 땅으로 돌아갔어."
▶️ "They probably had friends and families too." ▶️ "이들도 가족과 친구가 있었겠지."
▶️ "... my friends don't even have tombstones." ▶️ "...내 친구들의 죽음에는 제대로 된 묘비조차 없었어."
▶️ "Do I even have the right to pray anymore?" ▶️ "나에게 기도할 자격같은 게 있을까?"
▶️ "My prayers are ignored." ▶️ "내 기도는 더 이상 닿지 않아."
▶️ "... let's leave." ▶️ "...지나가자."
▶️ "I can almost hear the sound of people downtown.." ▶️ "사람 소리가 들릴법도 한데.."
▶️ "Even if you look around, this area is nothing special." ▶️ "주위를 둘러봐도 별다른 특이한 점은 없네."
▶️ "I'm sure it used to be very noisy here." ▶️ "틀림없이 시끄러운 장소였을 거야."
▶️ "I should search each and every corner." ▶️ "구석구석 뒤져보자."
▶️ "It would be smart to set a trap here." ▶️ "부품을 조달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..."
▶️ "The familiar smell of iron..." ▶️ "익숙한 쇠 냄새..."
▶️ "A forest is a nice place to hide a body." ▶️ "몸을 숨기기 좋은 곳이군."
▶️ "Should I set an ambush here?" ▶️ "이곳에 매복할까?"
▶️ "Setting a trap around here..." ▶️ "여기쯤 트랩을 설치하는 게..."
▶️ "They'll probably be watching the sea closely anyway." ▶️ "어차피 바다는 막혀있겠지. "
▶️ "I can't leave here yet." ▶️ "아직 이곳에서 나갈 수는 없어."
▶️ "I'm not ready to escape yet." ▶️ "아직 탈출할 마음은 없어."
▶️ "I should grab some emergency meds." ▶️ "구급약이라도 챙겨둘까."
▶️ "There wouldn't be any doctors or patients left here, right?" ▶️ "남아있는 의사나 환자는 없겠지."
▶️ "Any medicine I can use?" ▶️ "쓸만한 약이 있으려나."
▶️ "There isn't someone stupid enough to nap here, right?" ▶️ "이런 곳에서 쉬는 멍청이는 없겠지."
▶️ "I've already rested enough." ▶️ "휴식은 길바닥에서도 충분히 했어."
▶️ "Should I set a trap while I'm here?" ▶️ "온 김에 트랩이나 설치해둘까..."
▶️ "There's usually a lot of bugs around still water..." ▶️ "고여있는 물 주변에는 벌레가 많던데..."
▶️ "Are there fish in the pond?" ▶️ "안에 물고기가 사는 건가...?"
▶️ "Nice, I might be able to fill up my water here." ▶️ "식수는 여기서 확보하면 되겠군."
▶️ "Oh, I could set a trap or two here." ▶️ "뭔가 설치하기에 좋은 곳이군."
▶️ "It sucks trying to move around in the sand..." ▶️ "모래 때문에 이동하는 게 불편하군."
▶️ "This place isn't great for hiding.." ▶️ "숨어있기에는 부적절한 곳이야."
▶️ "Ah, school... I wish I would've been able to go at least once." ▶️ "학교라... 한번쯤은 다녀보고 싶었을지도."
▶️ "Would things be different if I'd gone to school?" ▶️ "평범하게 학교를 다녔다면 뭔가 달라졌을까."
▶️ "I could get some chalk from here." ▶️ "분필 같은 걸 구할 수 있겠군"
▶️ "This place has a distinct smell." ▶️ "독특한 냄새가 나는데..."
▶️ "The silence of the temple puts me at ease for some reason." ▶️ "왠지 마음이 편해지는 적막감이야."
▶️ "It's real quiet here.." ▶️ "조용하군."
▶️ "Those houses look pricey." ▶️ "꽤 비싸보이는 집들이군. "
▶️ "Did they all leave their houses and run away?" ▶️ "다들 집을 버리고 떠난건가?"
▶️ "The people living here... they would've been happy, right?" ▶️ "행복한 가족이... 살았겠지?"

하이퍼루프

영어 한국어
▶️ "Maybe I should set up a trap right here.." ▶️ "이곳에 트랩을 설치할 수 있다면 좋겠군"
▶️ "Better not drop my stuff.." ▶️ "가방을 잘 잡고 타야겠어..."

금지 구역

영어 한국어
▶️ "Let's get out of here." ▶️ "여기서 나가자."
▶️ "I have a bad feeling about this." ▶️ "안 좋은 느낌이 들어."
▶️ "This isn't a good place for traps anymore." ▶️ "트랩 설치는 다른 곳에 하자."

English Korean
▶️ "I can use something like this." ▶️ "이 정도면 쓸만하겠어."
▶️ "Let's make some more!" ▶️ "좀 더 만들어보자."
▶️ "Looks like it can be somewhat useful." ▶️ "그럭저럭 쓸만해 보이는군."
▶️ "Okay! This looks great!" ▶️ "이건 꽤 괜찮은데."
▶️ "This thing turned out pretty good." ▶️ "좋은 물건이 됐네."
▶️ "I gotta pack this up properly." ▶️ "잘 챙겨두자."
▶️ "... nice. Now this is something I can win with." ▶️ "...좋아. 이길 수 있어."
▶️ "I could even use this in a real war." ▶️ "전면전도 괜찮겠군."
▶️ "Did I make something too nice?" ▶️ "너무 제대로 된 걸 만들어버렸나?"
▶️ "I will win this war!" ▶️ "이 전쟁은 내가 이긴다."
▶️ "The winner of this war has already been decided." ▶️ "이번 전투의 승리자는 정해졌어."
▶️ "Was it really me who made this?!" ▶️ "정말 내가 만든 게 맞나...?"

Targeting

English Korean
▶️ "Target locked." ▶️ "타겟 확인"
▶️ "Target acquired." ▶️ "목표몰 확인"

처치

영어 한국어
▶️ "Did I kill them?" ▶️ "해치웠나."
▶️ "Caught 'em!" ▶️ "걸려들었군."
▶️ "Their breathing stopped." ▶️ "숨이 멎었군."
▶️ "It's still far from being over." ▶️ "아직 멀었어."
▶️ "It's a shame that I'm so used to fighting..." ▶️ "유감스럽게도 전투는 익숙해서 말이야..."
▶️ "Better shoot again just to make sure they're dead." ▶️ "확인사살이 필요하겠어."
▶️ "The smell of gunpowder..." ▶️ "화약 냄새..."
▶️ "That was a harder kill than I thought." ▶️ "생각보다 힘들게 죽였군..."
▶️ "... Don't forget... shoot them again." ▶️ "...확인 사살을... 잊으면 안 되는데."
▶️ "It feels like I'm losing control of all my senses..." ▶️ "감각이 무뎌지는 느낌이야..."
▶️ "Alright. Who's my next target?" ▶️ "자, 다음 타겟은 누구지?"
▶️ "Elimination complete." ▶️ "제거 완료."
▶️ "I regret nothing." ▶️ "후회따위, 하지 않아."
▶️ "I can't look back now." ▶️ "뒤돌아 볼 자격도 없어."
▶️ "It's finally...over." ▶️ "이제... 정말 끝이군."
▶️ "Don't interrupt me!" ▶️ "방해하지 마라."
▶️ "I had no choice.. you kept bothering me." ▶️ "방해한다면... 어쩔수 없지."
▶️ "... I'm sorry." ▶️ "...미안하게 됐어."

함정

영어 한국어
▶️ "Getting caught only takes an instant." ▶️ "잡히는 건 순식간이지."
▶️ "It's a survival strategy." ▶️ "생존전략일 뿐이야."

휴식

영어 한국어
▶️ "Better always watch my back, even when resting." ▶️ "쉬는 동안에도 긴장은 유지해야 해."

영어 한국어
▶️ "There better at least be something in here." ▶️ "뭐라도 들었겠지."
▶️ "Is this full of trash?" ▶️ "잡동사니 투성이인가..."
▶️ "It seems like it'll only be garbage." ▶️ "쓰레기만 든 것 같은데..."
▶️ "What's inside?" ▶️ "뭐가 들었으려나."
▶️ "It's packed nicely." ▶️ "그럴듯하게 포장해뒀군."
▶️ "I hope there's a useable weapon inside." ▶️ "쓸만한 무기가 들었으면 좋겠는데..."
▶️ "I'll pick up just what I need." ▶️ "적당한 걸 골라보자."
▶️ "Fishing is fundamental." ▶️ "낚시는 기본 중의 기본이지"
▶️ "I like the sound of waves..." ▶️ "파도 소리가 좋군..."
▶️ "Potatoes? Here?" ▶️ "이런 데 감자가..."
▶️ "These stones are everywhere.." ▶️ "널린 게 돌멩이군..."
▶️ "Always having water: basic survival." ▶️ "식수 확보는 기초 중의 기초다"
▶️ "Ah, this corpse should be buried after this." ▶️ "제대로 처리하지 못 한 시체군."
▶️ "... they have decent stuff." ▶️ "...훌륭한 자원이군."
▶️ "... I'll use it well." ▶️ "...잘 쓸게. "
▶️ "Where's my next target?" ▶️ "다음 타겟은 어디쯤 있지..."
/ ▶️ "트랩을 설치할 만한 곳이..."

패시브

영어 한국어
▶️ "This'll hurt more than just a bit." ▶️ "따끔한 정도로는 끝나지 않을 거야."
▶️ "Stronger, but even more secretly!" ▶️ "더 강하게, 더 은밀하게."
▶️ "Could these be more obvious?" ▶️ "뻔하게들 설치해놨군."

Q

영어 한국어
▶️ "Pray that I miss!" ▶️ "빗맞길 기도하라고!"
▶️ "Take this!" ▶️ "투척."
▶️ "Wonder when it'll explode?" ▶️ "언제 터질지 궁금해?"
▶️ "Target hit." ▶️ "적 피격 확인."

W

영어 한국어
▶️ "Try to come in if you dare!" ▶️ "들어올 수 있으면, 들어와 봐."
▶️ "Careful! It's hot!" ▶️ "좀 뜨겁겠네. "
▶️ "Forward, fire all at once!" ▶️ "전방, 일제 사격 실시."

E

영어 한국어
▶️ "Secretly." ▶️ "은밀하게."
▶️ "Concealing." ▶️ "기척을 숨긴다."
▶️ "Know how to blend in." ▶️ "엄폐는 기본 중 기본이지."

R

영어 한국어
▶️ "You better cover your ears." ▶️ "귀를 막는 게 좋을 거야."
▶️ "This is my battlefield!" ▶️ "여기가 나의 전장이다. "
▶️ "Goodbye." ▶️ "잘 가라."

무기 스킬 습득

영어 한국어
▶️ "My firepower is unmatched." ▶️ "화력에선 지지 않는다"
▶️ "The last winning move is to resort to firepower." ▶️ "마지막 승부수는 늘 강력한 화력이다"
▶️ "This is a good way to corner enemies." ▶️ "적을 몰아 넣기에 좋은 수단이군."
▶️ "It'd be even better to back them into a trap." ▶️ "함정 위로 몰아 넣으면 효율적이겠군. "
▶️ "Let's speed it up." ▶️ "좀 더 빠르게 움직여볼까"
▶️ "It's like time has slowed." ▶️ "시간이 느려진 기분이야"

영어 한국어
▶️ "While kids my age were playing soccer, I was playing hopscotch with mines." ▶️ "좋아하는 음식은 초콜릿이야. 음식이라기보다 간식이지만... 딱히 처음 먹어봐서 좋아진 건 아니야."
▶️ "I always shoot my enemies again to make sure they're dead. I'm afraid of zombies." ▶️ "내가 확인사살을 하는 이유는, 죽었다고 생각한 놈이 살아 돌아오는 경우가 꽤 많기 때문이야. ...진짜로."
▶️ "The soldier that taught me how to install traps didn't have a left hand. But he says he's all right now." /

영어 한국어
▶️ "What? Are you afraid of a little trap?" ▶️ "함정이 있을까봐 겁나는 건가?"
▶️ "You look like an idiot." ▶️ "멍청한 표정이군."

승리

영어 한국어
▶️ "Finally, there's nobody left?" ▶️ "드디어, 아무도 남지 않은 건가."
▶️ "Strategy complete. Over." ▶️ "작전 종료. 이상 없음."

상위권

영어 한국어
/ ▶️ "어떻게 여기까지 왔는데..."
▶️ "I should've bit my tongue and tried to bear it a bit longer." ▶️ "이악물고 버틸 걸 그랬어..."

패배

영어 한국어
▶️ "I didn't want to become cannon fodder." ▶️ "이렇게 패잔병이 되고 싶지는 않았는데..."
▶️ "Am I still just a lowly child soldier?" ▶️ "나는 아직도 소년병일 뿐인 건가..."

항복

영어 한국어
▶️ "I cannot go on." ▶️ "더 이상은 무리다."
▶️ "...I surrender. I'll disarm everything." ▶️ "...항복이야. 무장해제다."
▶️ "I give up. I will remember this... for next time." ▶️ "나는 포기. 다음을... 기약하겠어."
▶️ "My strategy failed.." ▶️ "작전 실패..."

공격

영어 한국어
/ ▶️ Attack sound 1
/ ▶️ Attack sound 2
/ ▶️ Attack sound 3
/ ▶️ Attack sound 4
/ ▶️ Attack sound 5

사망

영어 한국어
▶️ Dying sound 1 ▶️ Dying sound 1
/ ▶️ Dying sound 2
/ ▶️ Dying sound 3
/ ▶️ Dying sound 4
/ ▶️ Dying sound 5

웃음

영어 한국어
▶️ Laugh 1 ▶️ Laugh 1
▶️ Laugh 2 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