실비아

Eternal Return Wiki
이동: 둘러보기, 검색
실비아 (Silvia)

Silvia.png

"와, 그거 재밌어보이는데?"

본명
실비아
나이
21세
번호
16M-RFT19
직업
모터사이클 레이서
전투타입
원거리

실비아의 능력치
레벨 1
레벨 20
성장치
공격력
25
72.5
2.5
체력
500
1659
61
체력 재생
0.4
0.97
0.03
스태미너
440
858
22
스태미너 재생
2.1
3.24
0.06
방어력
20
42.8
1.2
공격속도
0.02
0.02
-
치명타
0
0
-
이동 속도
3
3
-

배경[편집 | 원본 편집]

"와, 그거 재밌어보이는데?" - 실비아

아주 어릴 때부터 부모님 없이 할아버지와 같이 살았다. 어머니는 유랑형 사진작가이며, 아버지는 누구인지 모른다.

인간관계를 맺는다는 것 자체에 그다지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. 지금, 여기서 뭘 느끼느냐를 가장 중요시 하는 듯. 모터사이클 레이서가 된 것도 순간의 스릴이나 감정을 중요시하는 성격 때문이다.

사소한 일에도 크게 기뻐하며, 뒷일을 생각하지 않고 일을 저지르는 기분파이다. 앞날이 없는 것 같은 바이크 주행으로 유명했었다.

무기[편집 | 원본 편집]

MovingReload.png
권총

팀전 모드별 증폭 수치[편집 | 원본 편집]

캐릭터들은 각 모드 별로 능력에 대하여 추가로 보정을 받습니다. 각 보정치가 미치는 영향은 피해 공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솔로 듀오 스쿼드
주는 피해(권총) -10% -14%
받는 피해
회복량 -15% -15%

스킬[편집 | 원본 편집]

그란투리스모

패시브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Silvia T.png

공격속도
스택당 1/2/3%
실비아는 새로운 지역에 진입마다 공격속도 버프를 받습니다.
버프가 15회 중첩되면 15% 스킬 증폭 효과를 획득합니다.

Q - 스피드 건

공격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Silvia Human Q.png

피해량
30/65/100/135/170
(+0.4 공격력)
체력회복
40/60/80/100/120
(+0.5 공격력)
사정거리
7m / 1m (너비)
스테미너 소모
50/60/70/80/90
시전시간
0.3초
쿨다운
7.5/6.75/6/5.25/4.5초
실비아가 지정한 대상을 관통하는 스피드건을 쏩니다.
아군은 체력을 회복하고, 적은 피해를 받습니다.
스킬에 적중한 대상마다 연료를 획득합니다.

W - 피니시 라인

공격+상태이상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Silvia Human W.png

피해량
40/60/80/100/120
(+0.3 공격력)
이동속도
-25/35/45/55/65%
사정거리
7m
스테미너 소모
35/40/45/50/55
시전시간
0.2초
지속시간
2초
쿨다운
18/17/16/15/14초
실비아가 지정한 위치에 피니시라인을 생성합니다.
닿은 적은 피해를 입고,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.
이동속도 감소 효과는 최초 1회만 적용됩니다.

E - 스페어 휠

공격+상태이상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Silvia Human E.png

피해량
80/100/120/140/160
(+0.5 공격력)
~
144/187/220/253/286
(+1.1 공격력)
사정거리
15m
스테미너 소모
50/60/70/80/90
시전시간
0.13초
쿨다운
17/15/13/11/9초
실비아가 지정한 방향으로 스페어 휠을 굴려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.
가까운 적은 3m 밖으로 밀려나며, 거리에 따라 추가 데미지 및 연료를 획득합니다.

R - 기동전

변형 (궁극기)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Silvia Human R.png

방어력
+2/16/30
이동속도
+0.15/0.3/0.45
스테미너 소모
1초당:
5 (연료)
시전시간
즉시 시전
쿨다운
2초
실비아가 바이크에 탑승하여 방어력이 증가하며, 연료를 소모합니다.
기본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.
연료가 30보다 적으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바이크 탑승시 첫 1.8초동안 예열로 인해 이동속도가 50/25/0% 감소합니다.

  • 바이크에 탑승한 실비아는 기본 스킬이 변경 됩니다

Bike Q - 파워 슬라이드

공격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Silvia Bike Q.png

피해량
60/102/144/186/228
(+0.7 공격력)
스테미너 소모
5 (연료)
시전시간
0.1초
쿨다운
3.7/3.2/2.7/2.2/1.7초
실비아가 즉시 바이크를 선회하여 범위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.

Bike W - 프론트 플립

공격 (상태 이상)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Silvia Bike W.png

피해량
90/130/170/210/250
(+0.6 공격력)
사정거리
범위 반지름 1.5m
스테미너 소모
5 (연료)
시전시간
즉시 시전
지속시간
에어본:
0.2초
쿨다운
10/9/8/7/6초
실비아가 지정된 방향으로 점프하여 피해를 주고 공중으로 띄웁니다.

Bike E - 윌리

공격 (이동)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Silvia Bike E.png

피해량
기본 피해량:
40/65/90/115/140
(+0.6 공격력)
(+6/10/14/18/22 이동속도)
사정거리
4m
스테미너 소모
5 (연료)
시전시간
즉시 시전
쿨다운
14/13/12/11/10초
실비아가 바이크 앞바퀴를 들어 돌진합니다.
부딪힌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어냅니다.
바이크의 속도에 따라 피해량이 추가됩니다.

R - 기동전

변형 (궁극기)

아이콘 능력치 스킬 설명
Silvia Bike R.png

스테미너 소모
없음
시전시간
즉시 시전
쿨다운
2초
실비아가 바이크에서 내려 인간 폼으로 돌아옵니다.
3초 이내의 다음 기본공격은 100%/150%/200%의 피해를 줍니다.

트리비아[편집 | 원본 편집]

  • 실비아는 18번째로 등장한 캐릭터 입니다.
  • 실비아의 생일은 1월 7일 입니다.

보이스[편집 | 원본 편집]

영어 한국어
▶️ "Time to race!" ▶️ "달릴 시간이구나, 그렇지?"

실험 시작

영어 한국어
▶️ "Let's go for a spin!" ▶️ "어디로 갈까? 달리면서 생각할까!"
▶️ "Ladies and Gentlemen, start your engines!" ▶️ "실비아 선수, 시동 겁니다!"
▶️ "Sky is clear. Conditions are good. Let's hit the road" ▶️ "하늘은 높고, 땅은 넓고. 나는 달리고!"

지역별

영어 한국어
▶️ "Alleys, wide streets, I'm fine with anything." ▶️ "골목길은 좋아! 큰 길도 좋고."
▶️ "Full throttle might be a bad idea here..." ▶️ "풀 액셀! 은 위험할까? 그렇겠지..."
▶️ "Alleyway chase! Just like the movies!" ▶️ "추격전은 역시 골목길에서 해야 재미있지! "
▶️ "I know! It's for shooting arrows!" ▶️ "나 이거 알아! 활 쏘는 거지?"
▶️ "Can my bike can catch up to a flying arrow?" ▶️ "바이크로 날아가는 화살을 쫓아가볼까?"
▶️ "Moving faster than an arrow!" ▶️ "일단 쏜살같이 움직이는 거야!"
▶️ "People die of boredom." ▶️ "사람은 심심하면 죽는다구."
▶️ "You may not have regrets, but isn't it better to live free?" ▶️ "미련은 없지만, 이왕이면 사는 게 좋잖아?"
▶️ "I want to go out with a bang!" ▶️ "잠깐 살다 가는 인생이라면 별처럼 반짝이고 싶어! "
▶️ "There's something a bit boring about the word of God.." ▶️ "신의 뜻은 뭔가 지루한 거 같아! "
▶️ "Wishes? I don't have time to think about that, I'd rather drive!" ▶️ "소원? 그런 걸 생각할 시간에 달려!"
▶️ "If happiness is far, I'll drive to the ends of the earth to find it." ▶️ "행운이 멀리 있다면, 붙잡을때까지 달릴 거야."
▶️ "I sometimes miss the cheers of my fans." ▶️ "가끔은 사람들의 환호가 그리워."
▶️ "I always wanted to race through an empty city." ▶️ "텅 빈 도심에서 경주를 해 보고 싶었는데."
▶️ "Something exciting better happen. If not... whatever " ▶️ "신나는 일이 생길 거야. 아니면 어쩔 수 없지만!"
▶️ "I should snag all the good motorcycle parts." ▶️ "여기서 내 바이크를 개조할 수 있을까?"
▶️ "Oh! My bike needs a tuneup!" ▶️ "아, 바이크 개조하고 싶어!"
▶️ "People are surprised when I say I'm used to placed like this." ▶️ "이런 곳이 익숙하다고 하면, 의외라는 사람이 있었지."
▶️ "I should get my dirtbike.." ▶️ "오프로드라도 환영이야!"
▶️ "There's no place I can't ride." ▶️ "내가 갈 수 없는 곳 따위 없어!"
▶️ "I hope there's some quick animals to race." ▶️ "같이 달릴 동물이라도 있으면 좋겠는데! "
▶️ "Bon voyage!! Ha, I always wanted to scream that." ▶️ "자, 이제 출항이다~! 휴, 좋아. 한번 외쳐보고 싶었어."
▶️ "Seagulls dream of being the fastest flyers in the world." ▶️ "갈매기는 세상에서 제일 빠르게 나는 꿈을 꾼대."
▶️ "I wanna see a whale.. they're so graceful and free!" ▶️ "고래를 보고 싶어. 고래는 자유롭잖아?"
▶️ "I've seen a lot of people in hospitals..." ▶️ "뭐, 병원 신세 지는 사람 많이 보긴 했어..."
▶️ "If I ride in an empty hospital, my bike will echo bigtime." ▶️ "텅 빈 병원을 달리면, 소리가 복도에 울리겠지?"
▶️ "I should remember how to get here... Accidents happen." ▶️ "위치를 기억해 둬야겠어. 자주 올 것 같단 말이야."
▶️ "If nothing else works, might as well just get some sleep." ▶️ "일이 안 풀릴 땐, 한숨 자 두는 것도 방법이랬는데."
▶️ "I wonder what room service was like here." ▶️ "여기 룸 서비스는 어땠을까?"
▶️ "Can I at least grab a quick shower?" ▶️ "혹시 샤워 같은 거라도 할 수 있을까?"
▶️ "The pond doesn't look that deep, I bet I could swim across it" ▶️ "이 정도 크기면 수영해서 건널 수도 있겠어."
▶️ "Note to self: bring jetski" ▶️ "워터바이크 타기엔 딱이겠어!"
▶️ "I wanna play in the water! Who wants to join me?" ▶️ "그냥 물놀이가 하고 싶어졌어! 같이 할 사람?! 없나..."
▶️ "The sea is calling my name!" ▶️ "바다가 나를 부르고 있어!"
▶️ "Surfing is the best when the waves are huge!" ▶️ "파도가 높을 때는 역시 서핑인데! "
▶️ "My bike's gonna end up stuck in the sand.." ▶️ "얼음 말을 타고 바다를 달리는 영화를 본 적 있어. 부러워!"
▶️ "Gym class was the best." ▶️ "여기도 체육 시간은 있었겠지?"
▶️ "I always wanted to run in the hallways." ▶️ "복도에선 늘 뛰고 싶었어! "
▶️ "Some teachers think the future matters the most. I dunno about that." ▶️ "미래가 더 중요하다는 선생님도 있었지. 뭐, 이해는 안 가지만."
▶️ "I guess it's an important place. It feels like time stopped." ▶️ "조용한 곳이구나. 시간이 멈춘 것 같아."
▶️ "I gotta go in and see how it looks on the inside." ▶️ "안에 들어가봐도 되려나? 궁금한데."
▶️ "This place is so interesting. I'm not used to it." ▶️ "신기한 게 많네. 낯설어."
▶️ "Big houses are the best, you can just keep running back and forth!" ▶️ "집은 좋지! 큰 집이면 더 좋고. 마구 뛸 수 있잖아?"
▶️ "Time me! How fast can I run to that house?" ▶️ "여기부터 저기까지 뛰어 볼까?"
▶️ "Is there something fun to do?" ▶️ "뭔가 재미있는 걸 찾을 거야!"

하이퍼루프

영어 한국어
▶️ "Teleporting!" ▶️ "순간이동!"
▶️ "Can I get one for my house. Pleaaaase?" ▶️ "이거 우리 집에도 하나만. 응?"

금지 구역

영어 한국어
▶️ "Shouldn't I get going?" ▶️ "자, 이제 움직여 볼까?"
▶️ "Give it some gas" ▶️ "뭐, 미련은 없어."
▶️ "Next area, come on!" ▶️ "다음 가자, 다음!"

영어 한국어
▶️ "This is kind of fun!" ▶️ "이거 의외로 재미있는데?"
▶️ "Oh, I see! Easier than I thought." ▶️ "흐음, 흠. 그렇군! 생각보다 간단하네."
▶️ "It's kinda like putting my bike back together." ▶️ "정비 부품 만질 때랑 비슷한 건지도 모르겠어."
/ ▶️ "이건 이렇게... 저건 저렇게... 됐어!"
▶️ "That's how you do it, I get it now!" ▶️ "흠흠. 이해했어. 이게 이렇게 되는구나."
▶️ "I can do this, I'm not that dumb!" ▶️ "이쯤이야, 날 뭘로 보고!"
▶️ "It's almost as fun as a close race!" ▶️ "경주랑은 다른 재미가 있는데! "
▶️ "I'm the one that made this but I'm still surprised!" ▶️ "오오, 내가 만들고 내가 놀랄 줄이야."
▶️ "What do they say... Eu...reka?" ▶️ "이럴 땐 뭐라고 하지? 유-레카!"
▶️ "Legendary!" ▶️ "나는 전설이다!"
▶️ "Let's finish strong!" ▶️ "지금부터 라스트 스퍼트야!"
▶️ "I'm ready to hit the road" ▶️ "좋아, 달릴 준비는 모두 끝났어! "

공격

영어 한국어
▶️ "Is this right...?" ▶️ "이러는 게 맞나...?"
▶️ "Can you go somewhere else?" ▶️ "다른 데로 가 주라. 응?"

처치

영어 한국어
▶️ "Wait.. what happened?" ▶️ "어? 윽? 진짜야?"
▶️ "I didn't mean to do this!" ▶️ "와아악!? 이러려던 건 아니었는데..."
▶️ "If it happens once, it can happen twice" ▶️ "한 번 일어난 일은, 두 번 일어난다지..."
▶️ "Two becomes three. Then three becomes..." ▶️ "둘은 셋을 부르고, 그럼 셋은...?"
▶️ "I don't enjoy this. at all." ▶️ "즐겁지 않아. 즐겁지 않다구."
▶️ "I said no! Why would I keep doing something I don't want to?" ▶️ "아니라니까! 왜 내가 즐겁지 않은 일을 하겠어!"
▶️ "I don't know my own strength.." ▶️ "힘이 너무 들어갔나...?"
▶️ "8... no, 7th kill? It doesn't even matter anymore." ▶️ "여덟... 아니, 일곱인가. 알 게 뭐야..."
▶️ "Stay still and you lose... " ▶️ "움직이지 않는 자는 패배한다... 정말로?"
▶️ "I'm still alive, so at least that's some good news." ▶️ "살아 있다 보면, 좋은 일이 있겠지. 응?"
▶️ "10th kill? Unbelievable." ▶️ "열 번? 거짓말이지...?"
▶️ "How do you get used to doing something like this?" ▶️ "이런 일에 어떻게 익숙해진다는 거야..."
▶️ "This is just an accident. Like crashing in a race." ▶️ "이번 일은 사고 같은 거야... 경주 중 사고."
▶️ "I said I don't want to kill anyone! Why isn't anybody listening?" ▶️ "죽이기 싫다니까 다들 왜 이러는데!"
▶️ "Is it.. over? That's it?" ▶️ "끝난, 거야? 그런거지?"
▶️ "I'm so sorry, you were cute. :(" ▶️ "미안해! 귀여운 애였는데..."
▶️ "You won't get it, but I didn't mean to hurt you..." ▶️ "못 알아듣겠지만, 고의는 아니었어..."
▶️ "I even feel bad for roadkill." ▶️ "내가 로드킬을 하다니..."

함정

영어 한국어
▶️ "Direct fighting is not my thing." ▶️ "직접 싸우기는 싫어서 말이야~ "
▶️ "Do I have to keep a eye on this thing?" ▶️ "이거 혹시 지켜보고 있어야 하나?"

휴식

영어 한국어
▶️ "Quick rest" ▶️ "잠시 휴식!"

영어 한국어
▶️ "What's inside?" ▶️ "안에 든 것으은?"
▶️ "I have a good feeling about this one!" ▶️ "좋은 예감!"
▶️ "I'm a little nervous." ▶️ "두근거리는데?"
▶️ "What's inside? Exciting!" ▶️ "뭐가 있을까? 두근거려!"
▶️ "Let's open this treasure chest!" ▶️ "마술 상자를 열어봅시다!"
▶️ "Oh! A delivery!" ▶️ "택배 받았습니다!"
▶️ "Remember having sword fights with branches?" ▶️ "칼싸움하고 놀았을 때가 생각나네."
▶️ "Wow - big fish!" ▶️ "월척이다!"
▶️ "Waves! Fish! Good vibes." ▶️ "파도! 물고기! 기분 좋아!"
▶️ "Carb-loading" ▶️ "탄수화물 보충!"
▶️ "Neat... stone?" ▶️ "재미있는... 돌멩이?"
▶️ "Right on time, I was thirsty" ▶️ "목이 말랐는데 잘 됐어."
▶️ "Oh, no." ▶️ "어우, 이런."
▶️ "I'll use.. this?" ▶️ "잘 쓸게...?"
▶️ "Moving on." ▶️ "다음, 다음!"
▶️ "What are you doing over there?" ▶️ "거기서 뭐 해?"

패시브 - 그란투리스모

영어 한국어
▶️ "The race is over." ▶️ "이제 질주는 끝났어."
▶️ "Finished!" ▶️ "완주 성공!"
▶️ "Did I really win?" ▶️ "내가 이긴 거 맞지?"

Q - 스피드 건

영어 한국어
▶️ "You're speeding!" ▶️ "너 과속이야!"
▶️ "Hey, you're over the speed limit!" ▶️ "어이~ 속도 위반!"
▶️ "Speed - check!" ▶️ "속도~ 체크!"

W - 피니시 라인

영어 한국어
▶️ "Stop!" ▶️ "스톱!"
▶️ "Where ya going?" ▶️ "어딜가려고~"
▶️ "You can't overtake me." ▶️ "나보다 빨리가면 안되지~"

E - 스페어 휠

영어 한국어
▶️ scream ▶️ "흐이~차!"
▶️ "Yeeeeah!" ▶️ "이야압!"
▶️ "Whoo!" ▶️ "흡!"

R - 기동전

영어 한국어
▶️ "Boarding complete!" ▶️ "탑승 완료!"
▶️ "OK let's race!" ▶️ "자 달려볼까!"
▶️ "Race start!" ▶️ "질주 시작~"

Q - 파워 슬라이드

영어 한국어
▶️ (happy scream) ▶️ "유후~"(즐거운 비명)
▶️ "Vrroooom" ▶️ "씨이~~잉 "
▶️ (brake sound) ▶️ "끼이~익"

W - 프론트 플립

영어 한국어
▶️ / ▶️ "흣!......쿵!"
▶️ "Eat this!" ▶️ "맛좀 봐라!"
▶️ "Where are you trying to go?" ▶️ "어딜가려고!"

E - 윌리

영어 한국어
▶️ "Full throttle!" ▶️ "최대 출력!"
▶️ "Rumbling~" ▶️ "부르르릉~"
▶️ "go! go!!" ▶️ "go! go!!"

무기 스킬 습득

영어 한국어
▶️ "Bang!" ▶️ "빵야!"
▶️ "Is this that whole 'pistol fanning' thing?" ▶️ "피스톨 패닝! 어, 이게 아닌가?"
▶️ "Touch gloves!" ▶️ "터치!"
▶️ "Straight!" ▶️ "스트레이트!"

영어 한국어
▶️ "If you're bored then you're boring. " ▶️ "지루할 틈이 어디 있어? 재미있는 게 없으면 찾아서라도 만들어야지!"
▶️ "I was taught to think before acting.. or was it act before thinking?" ▶️ "할아버지는 움직이기 전에 생각하라고 하셨어. 그래서 난 생각하기 전에 움직이기로 했고!"

영어 한국어
▶️ "Wanna see me run to that house and back? Wanna see me do it again?" ▶️ "10초 먼저 출발하게 해 줄게. 그래도 나한텐 안 될걸?"
▶️ "Was I too harsh? Sorry, I'll let you off this time." ▶️ "너무 심했나? 미안. 조금 봐 줄게. "

승리

영어 한국어
▶️ "First place? I'm so happy!" ▶️ "일등인 거야? 기분 좋은데."
▶️ "A photo finish!" ▶️ "이런 스릴, 처음이야!"

상위권

영어 한국어
▶️ "I almost crossed the finish line!" ▶️ "결승선 직전이었는데!"
▶️ "I've still got a bit left in the tank!" ▶️ "그래도 즐거웠어."

패배

영어 한국어
▶️ "Boring..." ▶️ "재미없어..."
▶️ "Do I have a flat tire?" /

항복

영어 한국어
▶️ "I'll wave the white flag instead of the checkered one." ▶️ "한 번만 봐 줘!"

기합

영어 한국어
▶️ Attack sound 1 /

사망

영어 한국어
▶️ Dying sound 1 /

웃음

영어 한국어
▶️ Laugh 1 ▶️ Laugh 1